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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입사원이 꼭 알아야할 사회생활 팁

bluelion7 2021. 3. 26. 10:27

 

1. 돈을 받고 일을 하는 사람은 그 일에 관하여 프로가 되어야 한다! 

프로와 아마추어의 차이는 단 한가지. 돈을 받느냐, 받지 않느냐 

 

2. 받는 급여, 연봉이상의 능력을 보여줘야 한다. 

 

3. 동료의 업무에 먼저 물어보기전에는 조언을 하지말자! 조언이 아니라 간섭이다

조언은 상대방이 필요로 한 때에 이야기를 하는게 조언이다.

 

4. 회사마다 있는 규정, 내규 등은 법이다. 조심!

 

5. 사내규정 중에서 복무준수와 근무기강 등에 관련된 규정은 특히 주의해야한다 

 

6. 일을 잘 처리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일을 빨리 처리하는게 더 중요하다! 

 

7. 업무에 대한 실수는 누구나 하기 마련이다! 중요한건 이에 대한 대처를 어떻게 하느냐가 

정말 중요하다. 

 

8. 일은 잘하는 사람에게 일이 몰린다. 윗사람은 일 잘하는 직원에게 업무를 맡기고 싶어하기 때문이다

 

9. 따라서 일을 많이 하는 사람이 급여, 보너스도 많고, 승진도 빠르다 

 

10. 핵심업무를 담당하는 직원의 말은 힘없는 임원보다 강력하다 

 

11. 일을 꾸준히 잘하면 결국 조직에서 다 알아준다 

 

12. 회사 비품을 함부로 쓰는 사람 치고 좋은 사람 못봤다

남에게 인색하고 자기 중심적인 사람일 확률이 높다 

 

13. 회사 업무도 모르면 공부를 해야한다! 단, 출근전, 퇴근후. 업무시간에 하면 큰일 난다 

 

14. 메모하는 것은 중요하다! 메모한 것을 노트에 모아 두는 습관도 좋다

 

15. 누구에게 도움을 받았다면 커피라도 사라 

 

16. 옷은 항상 TOP가 중요하다! 시간, 때, 장소에 맞은 옷을 입자 

 

17. 나 아니면 일 못할거 같은 생각은 버려라, 나 없어도 결국 돌아간다. 더 잘

 

18. 많은 일을 빨리 처리할 때에는 꼭 실수가 생긴다. 한번더 확인

 

19. 동료들은 성격좋은 동료를 좋아할까? 일잘하는 동료를 좋아할까? 당연 후자!

 

20. 회사 내부의 일은 한 귀로 듣고 한 귀로 흘린다.

 

21. 항상 모든 일에 디테일이 중요하다.

일을 잘하는 사람과 못하는 사람의 차이가 바로 일의 디테일. 모르면 제발 배워라